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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기기

[SKT 해킹 대응] 유심 무료 교체 예약 방법 총정리 (PS&M 매장 추천 + 유심보호서비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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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T블로거 WONi!입니다.

최근 SK텔레콤(SKT) 해킹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SKT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1회 무료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전한 통신 사용을 위해 많은 분들이 유심 교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심 교체는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므로, 예약 없이 방문하면 교체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유심 교체 예약 방법과 매장 선택,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안내까지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SKT 유심교체는 왜 필요할까?


2025년 4월 발생한 SKT 해킹 사고로 인해 일부 고객의 개인정보가 외부에 노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유심 복제, 명의 도용, 불법 개통 등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SKT는 유심 무상 교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 본인이 직접 예약해 진행해야 합니다.



SKT 유심교체 온라인 예약 방법


1. 유심 교체 예약 사이트 접속

주소: https://care.tworld.co.kr/usim

유심 무료 교체 신청

care.tworld.co.kr

또는 포털 검색창에 ‘SKT 유심 교체 예약’ 입력
또는 티스토리앱에서 유심 교체 서비스 예약


2. 본인 인증

  • 이름,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휴대폰 번호, 보안문자 입력으로 본인 인증 진행
  • 본인 명의의 회선만 예약 가능


3. 매장 선택


지도에서 원하는 매장을 검색해 선택 가능
현재 예약 가능한 매장만 확인할 수 있음
‘PS&M’ 매장 표시가 있는 매장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KT 유심 교체 가능한 ‘PS&M 매장’이란?


PS&M 매장은 SK텔레콤의 공식 유통 자회사로, 공식 T월드 매장 중 하나입니다.

온라인 예약 시 매장 목록에서 ‘PS&M’ 표시가 있는 매장은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응대가 가능한 매장으로,
유심 교체를 원활하게 진행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단, PS&M 매장도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반드시 사전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유심보호서비스 자동가입 안내 (2025년 5월 3일부터)


SKT는 해킹 사고 이후 보안 강화를 위해 ‘유심보호서비스’를 자동으로 가입 처리합니다.

  • 유심보호서비스란?

고객님의 유심이 타인에 의해 복제되거나 탈취되어 다른 기기에서 사용되는 것을 원천 차단하는 무료 보안 서비스입니다.

  • 적용 일정 및 대상

적용일: 2025년 5월 3일부터
대상: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 교체를 하지 않은 모든 고객


  • 유의사항

서비스 이용 중에는 다른 기기에서 유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음성, 문자, 데이터 로밍 서비스와는 현재 동시 이용이 불가하며, 5월 14일(수)부터는 두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5월 14일 이전에 해외 로밍을 이용하거나, 다른 기기에서 유심 사용 예정인 경우 유심보호서비스를 사전 해지해야 합니다.





요약

  • care.tworld.co.kr/usim에서 유심 교체 예약
  • 본인 인증 → 매장 선택(PS&M 매장 추천) → 예약 완료
  • 안내 문자에 따라 방문해 1회 무료 유심 교체
  • 2025년 5월 3일부터 유심보호서비스 자동가입, 5월 14일부터 로밍 병행 사용 가능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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